본문 바로가기
오늘의이슈

2020 국정감사 일정 2020 국정감사 이슈 팽수 국정감사 불참

by 방송상품찾기 2020. 10. 7.
728x90

2020년 10월 7일부터 21대 국회 국정감사를 시작합니다. 7일 부터 26일까지 20일간 진행될 국정감사는 643개 기관을 대상으로 이루어 질 예정이며, 전년대비 80개 기관이 감소 하였다고 합니다. 

 

이번 국정감사에서는 유통업계 관련 이슈는 올해 유통업계 최대의 이슈인 "생생" 이 될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온라인 플랫폼이 빠르게 성장하였고, 쇼핑몰이 성장하면서 이에 대해서 발생한 갈등이 수면위로 떠 오르고 있습니다.

 

이번 국정감사에서 증인으로 채택된 유통·식품업계 주요 인사로는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과 강신봉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대표, 이윤숙 네이버쇼핑 사장, 임성복 롯데그룹 CSV팀장, 형태준 이마트 부사장,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 송호섭 스타벅스코리아 대표, 황학수 교촌에프앤비 대표이사, 벤 베르하르트(배하준) 오비맥주 대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등이 있다. 화장품업계에서는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 조정열 에이블씨엔씨 대표가, 담배업계에서는 백복인 KT&G 대표이사가 증인으로 채택된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백종원 대표는 매년 참가 하는 것 같네요. 

 

더불어 펭수를 국정감사에 올릴려고 하였으나, 출석요구에 불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펭수답게 하는 세계관과 캐릭터의 신비감에 손상을 주고, 캐릭터의 향후 국내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일관성과 신비성을 지켜야 한다는 점이 사유라고 밝혔습니다.

 

 

728x90

댓글